제1조(목적)
이 약관은 ㈜유한건강생활이 운영하는 뉴오리진 공식 쇼핑몰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1. “몰”이란 ㈜유한건강생활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회원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① PLATINUM 등급
- ② MOM&BABY CLUB 등급
- ③ FAMILY 등급
- ④ 유한건강생활(직계가족) 등급
- ⑤ 유한양행 등급
- ⑥ 관계사A 등급
- ⑦ 관계사B 등급
- ⑧ 협력사 등급
-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유료회원(프리미엄 멤버십)”이라 함은 “몰”의 “회원등급” 중 PLATINUM 등급, MOM&BABY CLUB 등급을 뜻합니다.
- 6. “일반회원(패밀리)”이라함은 “몰” “회원” 등록시 기본적으로 가입되는 기본 “회원등급”을 뜻합니다.
- 7. “ID”라 함은 이용자가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몰”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재화 등을 구매할 때나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몰”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 9. “할인쿠폰”이라 함은 재화 등을 구매할 때나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외에도 e-mail,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5. “몰”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로 간주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기존 회원의 경우에도 동의한 것으로 보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③ 다양한 정보의 제공
- ④ 광고, 이벤트 행사, 재화 등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 ⑤ 기타 “몰”이 정하는 서비스
-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 3.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등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몰”은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②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정보를 도용한 경우
- ② 회원이 사망한 경우
- ③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④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⑤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⑥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의 건전한 경영과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가.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 나. 구입한 상품, 서비스에 하자가 없음에도 일부 사용 후 부당한 반품을 요청하거나 상습적인 취소, 반품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다. 상품평(Q&A, 게시글 포함)의 불량글 신고로 인해 임의삭제 및 게시중단 조치를 3회 이상 반복하여 받은 경우
- 라. 회사의 직원에 대한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으로 회사의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마.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 바. “몰”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및 불법 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 사. 해킹, 바이러스, 악성코드 유포 등의 방법으로 “몰”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아. “몰”의 저작권 등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 자. 회원 정보를 타인에게 공유하여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경우
- 차.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 3.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의 소명 내역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4. 본조에 의해 회원 탈퇴를 요청한 이용자는 탈퇴 요청일에, “몰”이 자격 상실시킨 이용자는 “몰”의 회원자격 상실 통보일에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수신을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메일 또는 SMS 문자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수령인의 성명, 전자우편(이메일) 등의 입력
-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⑥ 결제방법의 선택
-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3.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④ 제7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⑤ 본 약관 제20조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 ⑥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하였을 경우
-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에서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계좌이체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몰”에서 지급한 포인트 또는 할인쿠폰 등에 의한 결제
-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언급이 없는 이상, 이용자의 주문정보 (제품명, 주문수량, 주문자명, 배송지 주소, 수령자명등)에 의하여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결제일을 의미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활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단, 배송처리가 지연되는 객관적인 사유가 있을 때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합니다.)
-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처리정보(배송조회, 배송현황, 배송예정일자)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된 배송기간을 초과하여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결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합니다.
-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몰”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 ⑥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인 경우
- ⑦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의하는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5. 재화 등을 배송 받은 이후 이용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구매 취소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 5. 이용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시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6. 이 약관 및 “몰”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청약철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가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① 필수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ID(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SMS 수신여부, 성명·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 ② 선택정보: 주소,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TM수신여부, 전화번호, 자녀유무, 자녀의 성별, 출생년도, 관심 건강사, 가족정보(나이, 성별), 구매목적(본인, 선물), 추천인 아이디, 임직원 사번
- 2.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3.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부담하며,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 ⑤ 법령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⑥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⑦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⑧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8.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몰”은 수신거부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몰”은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② 타인의 정보 도용
- ③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④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이용자가 청소년보호법상의 청소년인 경우 담배, 주류 등 동법의 금지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 ⑨ 회원 혜택을 이용하여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고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행위
- 2. 제1항의 이용자 금지행위 및 기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정보가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몰”은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몰”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는 않습니다.
제21조(할인쿠폰)
- 1. “몰”에서 발행되는 모든 종류의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 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획이 종료되는 경우 소멸합니다.
- 2. 할인쿠폰은 “몰”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몰”은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캐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몰”은 이용자의 캐시, 할인쿠폰을 회수, ID삭제,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이벤트 이용에 관한 규정)
- 1. “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 자격 및 조건은 이벤트 시행 시 “몰”에 게시합니다.
- 2. 이벤트 결과에 따라 지급되는 경품 등은 관계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결정되며, 당첨자에게 지급되는 경품 등에 대한 제세공과금, 기타비용은 당첨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별도 표기한 경우에 한하여 “몰”이 제세공과금 및 기타비용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3.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몰”에서 지급된 경품 등을 타 재화 등으로 교환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단, “몰”에서 이벤트 시행 전 교환을 공지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3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5조(광고 등)
- 1. “몰”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2. “몰”은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면책)
- 1.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이용자가 “몰”의 재화 등을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재화 등을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이용자가 “몰”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 “몰”은 재화 등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상담실을 설치·운영합니다.
-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4월 3일부터 적용됩니다.
- - 공고일자 : 2023년 3월 27일
- - 시행일자 : 2023년 4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