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검색

magazine_list_32.jpg
issue
우리 아이 분유 끊기가 어렵다면?
첫 우유 미션 성공하기

10~12개월 정도의 자녀가 있으신 분이라면 분유끊기, 첫우유 섭취 단계에 계실텐데요. 이때 아이가 잘 받아들이지 못 한다거나, 유아식이나 생우유를 거부하는 경우를 겪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갑작스레 분유를 중단하고 음식을 섭취하면서 아이가 설사를 하거나 제대로 소화를 시키지 못할 수 있습니다.

분유
01
분유를 끊으면서 먹는 걸 거부한다면?

잘 먹는 것이 정말 중요한 이 시기에 아이가 먹는 걸 어려워하는 #밥태기에 들어서면 아이의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에 부모님들은 많은 고민을 하게 되죠. 이럴 때는 유아식만을 고집할 것이 아닌 20개월까지는 분유를 영양 보충 간식으로 이유식과 번갈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걸 추천 드리며, 생우유를 점차적으로 늘려가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02
킨더밀쉬? 멸균우유? 두유? 고민 되는 우리 아이 첫 우유
분유

12개월 이후 주로 아이들이 분유를 끊으며 첫우유를 먹기 시작합니다. 처음부터 아이가 생우유를 잘 먹으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여러 선택지를 놓고 고민하게 되실 텐데요. 대표적으로 킨더밀쉬, 멸균우유, 두유 등이 있습니다.

02-1
킨더밀쉬
킨더밀쉬

특히 분유를 끊는 시점에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인 킨더밀쉬는 생우유를 거부하는 아이, 식사량이 현저히 부족한 경우, 생우유 섭취 시 설사나 알레르기를 나타날 때 고려를 하시는데요. 하지만 킨더밀쉬 자체가 생우유보다 달기 때문에 아이가 생우유에 적응하기 전에 이미 킨더밀쉬의 달콤함을 맛본다면 다시 생우유로 돌아가기 쉽지 않습니다. 더불어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유화제)가 들어있는 점도 꼭 따져봐야 할 사항입니다.

02-2
멸균우유
멸균우유

멸균우유는 우유의 장기간 보전을 위해 처리 과정에서 모든 미생물과 균을 없앤 것인데요. 그렇기에 장기간 상온 보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일반 살균우유보다 안전하다고 볼 수 있기에 아기의 가장 첫 우유는 멸균우유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멸균우유에도 아이 성장에 가장 중요한 칼슘의 함량이 일반 우유와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칼슘 섭취를 위한 좋은 급원입니다. 이때 꼭 따져봐야 할 점은 바로 A2단백질 100%라는 점인데요. A2단백질이 아닌 A1단백질로 만들어진 우유를 먹을 경우 소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아이가 우유와 가까워지는데 큰 방해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02-3
두유

두유 역시 우유를 거부하는 아이를 위해 가장 많이 선택되는 것 중 하나인데요. 두유는 우유에 비해 지방이 낮으며 포화지방산인 우유에 비해 대두유는 반 이상이 몸에 유익한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철분의 함량도 높습니다. 하지만 아이 성장에 가장 중요한 칼슘의 함량이 무려 5배나 낮아 성장기 아이에게는 두유보다는 우유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콩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고, 식품첨가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꼼꼼히 잘 따져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03
분유 3단계는 훌륭한 영양간식

아이 입장에서도 생후 12개월이지만 자신의 입에 익숙해진 분유에서 생우유, 두유, 킬더밀쉬와 같이 낯선 음식을 받아들이는 게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심지어 유아식, 유동식은 더 어려울 수밖에 없죠. 아이가 적응할 시간을 주면서 그간 익숙하게 먹어오던 분유 중에서 12개월 이후 아이들 영양소가 가득한 3단계를 간식처럼 주면서 영양소를 보충해 가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젖꼭지 떼는 것이 길어질까 봐 걱정이시라면 분유를 타서 빨대 컵 등에 옮겨 담아 주며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분유에는 연령에 맞게 설계된 영양 성분이 충분하여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우유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게 도와주는데 훌륭한 역할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 스크롤 좌측 배너
최근본상품
0 / 0